WP NEWS
서부발전 NEWS

‘서부공감 위피스쿨’ 12기 멘토 수료식 성료
한국서부발전은 위피스쿨을 통해 지역 청소년의 교육 기회를 늘리고 이들이 성장해 후배들의 멘토가 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있다.
위피스쿨은 농어촌 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나눔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대학생 멘토를 양성하는 서부발전의 교육 분야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위피스쿨 12기 멘토로 8명을 선발했으며, 1월 30일부터 열흘간 태안 지역 초등학생 57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나눔 활동을 펼쳤다.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친 멘토들은 2월 8일 충남 태안 본사에서 ‘서부공감 위피스쿨 12기 수료식’에서 수료증과 장학 증서를 받았다.
서부발전은 위피스쿨 등 교육 기부 프로그램을 활성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0년 교육부 장관상을 받았다.

태안 취약 계층을 위한 설맞이 나눔 행사 시행
한국서부발전은 1월 19일 충남 태안군 노인복지관과 장애인복지관, 아동센터 등 22개 사회복지단체, 차상위계층 100세대에 떡국키트, 생필품, 방한용품 등 3,5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지원 물품은 서부발전 임직원이 매월 급여 일부를 자율적으로 기부해 조성한 ‘사랑나눔이기금’ 등으로 마련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해당 기금으로 떡국키트 등을 지역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으로부터 구매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오규명 서부발전 조달협력처장은 “설명절을 맞이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태안군의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태안군과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역 의료 환경 개선’에 앞장서
한국서부발전은 지역사회의 의료 환경을 개선하고자 태안군보건의료원이 응급의학과 전문의 2명을 고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까지 2년간 15억 원을 지원했으며, 올해에는 7억 원을 지원한다.
응급 의료 취약 지역으로 분류된 태안군의 의료 환경을 개선하고 최종 치료율을 높이기 위해서다.
지난 2월 9일 충남 태안군보건의료원에서는 ‘태안군보건의료원 응급의학과 전문의 확충지원 사업비 전달식 및 현판식’을 진행했으며, 행사에는 김성균 서부발전 사업부사장과 허종일 태안군 보건의료원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중대설비사고 근절 집중점검’ 캠페인 실시
한국서부발전이 중대설비사고인 ‘화재·폭발·누출’을 뿌리 뽑기 위한 전사 캠페인을 펼쳤다. 1월 16일 충남 태안 본사에서 ‘중대설비사고 근절 30Days 집중점검 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했다.
캠페인은 겨울철 전력 수급 기간을 고려해 1월 16일부터 2월 14일까지 30일간 진행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화재·폭발·누출 사고 예방을 위한 설비를 집중 점검함은 물론 열화상과 초음파를 측정하고 디지털 진단 장비를 활용해 전력케이블 접속부와 연료·가스·화학물질 이송 배관 연결부, 자동경보장치, 긴급 차단 설비 등을 정밀히 검사했다. 한국서부발전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중대설비사고 비상 대응 체계를 재점검해 현장의 안전 시스템이 적시에 작동되도록 할 방침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화재·폭발·누출 사고 예방을 위한 설비를 집중 점검함은 물론 열화상과 초음파를 측정하고 디지털 진단 장비를 활용해 전력케이블 접속부와 연료·가스·화학물질 이송 배관 연결부, 자동경보장치, 긴급 차단 설비 등을 정밀히 검사했다. 한국서부발전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중대설비사고 비상 대응 체계를 재점검해 현장의 안전 시스템이 적시에 작동되도록 할 방침이다.

체인지메이커 유스리빙랩 3기 수료식 개최
한국서부발전은 1월 16일 서울 명동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체인지메이커 유스리빙랩 3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체인지메이커 유스리빙랩은 사회 변화를 꿈꾸는 19~34세 청년이 모여 사회 문제를 발굴해 해결 방법을 논의하고 현장 실험으로 검증하는 프로그램이다.
서부발전이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다.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동안 전문가 강의, 워크숍 등 10회에 걸쳐 사회 혁신 교육을 실시했으며,
참가자들은 오리엔테이션, 전문가 강의, 워크숍 등 관련 교육을 수강하며 지역 혁신 현장 탐방과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리빙랩 실험에 참여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33명이 참여해 공동체, 교육, 돌봄, 안전, 환경을 주제로 팀별 발표를 진행하며 서로의 성과를 공유했다.

태안 중앙대제·민속놀이 한마당 지원
한국서부발전은 2월 5일 태안 경이정과 태안초등학교에서 각각 진행된 ‘태안 범군민 중앙대제’와 ‘전통 민속놀이 한마당 행사’를 지원했다.
지역사회의 전통문화 보존과 주민 화합을 위해 팔을 걷어붙인 것이다. 음력 정월을 맞아 경이정에서 거행한 중앙대제는 지역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태안 전통 제례로, 백화산 산신제에서 유래했다.
서부발전 임직원은 제례에 참석한 뒤 민속놀이 행사가 열린 태안초등학교를 찾아 태안군민 1,500여 명에게 따뜻한 식사와 경품 등을 전달했다.
음식과 경품 등은 태안 지역 상권에서 구입해 경기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