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With WPOn&Off

SNS 세상 속에서 펼쳐진
따뜻한 소통과 공감

한국서부발전은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공식 채널을 통해 국민과 다양한 이야기로 소통한다. 과연 지난 2021년 11월과 12월에는 어떤 이야기가 오갔을까? 주목할만 한 몇 가지 SNS 이야기를 소개한다.

한국서부발전 SNS 서포터즈 2기 WP프렌즈 모집 및 합격자 발표

지난 12월 한국서부발전 네이버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2기 WP프렌즈 모집을 위한 대대적인 홍보를 진행했다. 그 결과 전국의 많은 대학생이 신청서를 냈으며, 12월 28일 서류 합격자 30명을 선정했다. 그리고 공정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최종 합격자 20명을 2021년 마지막 날인 12월 31일에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2기 WP프렌즈는 2022년 1월부터 10월까지 10개월간 한국서부발전 탐방 등 다채로운 행사에 참여하고 한국서부발전의 주요행사 및 현장취재 등 SNS 홍보를 담당하게 된다. 이들의 젊고 감각적인 홍보 활동이 벌써부터 기대된다.

함께해서 더욱 특별한 WE Plan ‘같이발전’

2021년 12월부터 한국서부발전은 매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공식 채널을 통해 특별한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바로 We Plan ‘같이발전’이 그 주인공. 텀블러 사용하기, 빨대 거절하기, 한 정거장만 걷기, 손수건 사용하기 등 일상에서 작은 실천 하나로 탄소발자국을 줄이는 방법을 함께 공유하고 행동에 옮기자는 취지에서 진행하는 챌린지이다. 아직 챌린지가 시작된 지 한 달밖에 되지 않았지만 “매주 함께 실천하고 있어요”, “다음 캠페인이 기대돼요”, “2년째 쓰고 있는 제 텀블러입니다”, “쭉 손수건 쓰는 한 사람” 등 참여하고 있다는 댓글이 하나둘 달리기 시작했다. 말 그대로 작은 실천이지만 언젠가 모두가 함께한다면 분명 큰 힘을 발휘하는 챌린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따뜻한 이야기, 다양한 정보가 오가는 특별한 이벤트가 있다고?

한국서부발전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채널을 팔로우하면 댓글 이벤트를 만날 수 있다. 참여해서 당첨되면 상품을 받는 즐거움도 있지만, 무엇보다 따뜻한 이야기가 오가는 소통과 공감의 장이 되고 있다. 페이스북으로 진행한 “전기장판처럼 겨울을 따뜻하게 해주는 당신의 기억은?”이라는 주제에 달린 댓글은 무려 200개가 넘는다. 하지만 댓글 하나하나에 특별한 추억이 담겨있어 그냥 넘어갈 수 없어 모두 읽어버리고 만다.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당신의 제로웨이스트 물품을 추천해주세요!”의 댓글 이벤트에서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대나무 칫솔과 고체치약, 천연 수세미, 샴푸바, 고체비누, 스테인리스 빨대 등 그동안 생각하지 못했던 다양한 제로웨이스트 물품을 알아가는 좋은 기회가 된 것. 이처럼 팔로우 하나로 따뜻한 이야기와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또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