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WP : EcoBook

나도 모르게 불어난 몸무게!
책 한 권으로 건강한 몸 되찾기!

코로나19 여파로 외출을 자제하고 집안에서만 생활하다 보니 활동량이 급감해 체중이 늘어난 사람이 많다. 어느새 찾아온 봄에 겨우내 몸을 감쌌던 두꺼운 옷을 하나씩 벗으니 불어난 뱃살, 팔뚝살, 허벅지살이 신경 쓰인다. 홈트레이닝으로 몸도 마음도 추웠던 겨울을 보내고 따뜻하고 건강하게 봄맞이 준비를 해보면 어떨까?

일단 21일만 운동해보기로 했습니다 고민수 | 위즈덤하우스

고민수는 보디빌딩 비키니 분야 챔피언이자 구독자 23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다. 고민수는 대학원 시절 보디빌딩 대회에 도전했다. 이때 터득한 운동법을 이 책에 담았다. ‘21일 루틴’은 스쿼트, 런지, 푸시업 등 기본에 충실한 맨몸운동 7가지와 기본 스트레칭을 조합해 21일 동안 매일 10분 정도만 따라 하면 되는 쉬운 운동법이다. 동작이 너무 쉽거나 혹은 어렵다면 횟수를 더하거나 빼면서 난이도 조절을 하면 된다. 저자는 몸을 만들려면 먹는 양을 줄이거나 식단 관리도 필요하지만 결국 꾸준함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콩필라테스 제로 홈트 김은지 | 포레스트북스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운동 초보자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자신의 몸 상태나 일정을 고려하지 않고 지키기 힘든 계획을 세우거나, 빨리 효과를 보고 싶은 마음에 극단적인 단식에 돌입한다는 것이다. 물론 다이어트에 식이조절은 필수지만, 극단적인 단식은 오히려 요요현상이 뒤따르기에 조심해야 한다. 홈트레이닝 유튜버 김은지 역시 20대 초반 무리한 단식으로 지독한 요요현상을 겪고 거식증에 시달렸던 경험이 있다. 지금의 건강한 몸을 되찾을 수 있던 건 4주간 10분씩 꾸준히 유지한 ‘제로 홈트’ 덕분이다. 오랜 시간 들일 필요 없이, 비싼 기구나 시설 없이, 오직 지방만 확실하게 태워주는 4주 운동 ‘제로 홈트’를 저자와 함께 실천해 보자.

일단, 하체 근육 운동부터 시작합시다 나카노 제임스 슈이치 | 리틀프레스

스무 살이 지나면서 우리 몸의 근육은 서서히 줄어든다. 이때 가장 먼저 빠지는 게 바로 ‘하체 근육’이다. 이에 하체 근력 운동을 통해 근육을 만들어야 한다. 하지만 하체 근력 운동은 어느 정도 격렬해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운동을 싫어하거나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무척 어려운 일이다. 미국 스포츠의학회 인정운동생리학자인 나카노 제임스 슈이치는 이 책을 통해 우리 몸의 엔진인 하체 근육을 효율적으로 단련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하루 2가지 자세만 하면 되는 기본 근육 운동, 굳어 있는 부위를 풀어주어 움직일 수 있는 자세를 만드는 스트레칭 등 건강하고 가벼운 몸을 만들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제시한다.

나의 첫 다이어트 근육 홈트 도가와 아이 | 비타북스

다이어트와 요요현상을 무한 반복하던 도가와 아이는 5개월 만에 10kg 감량에 성공했다. 이후 자신의 다이어트 운동을 귀여운 일러스트로 그려 트위터에 올리기 시작했고, 10만 명이 넘는 팔로워의 호응을 얻었다. 이를 엮어 만든 이 책에는 초보 다이어터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20가지 근육 운동이 담겼다. 이와 함께 운동 효과가 나지 않는 이유, 잘못된 동작 같은 운동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도 있다. 다이어트 성공에 자신감이 필요하다면 읽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