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상단고정) 공지 게시글
-
질문
8. 특정 파일이 첨부가 가능한가요?
답변
문서 유통 시 시스템 보안 등을 위해 허용되는 확장자를 제외한 파
일은 첨부가 불가합니다.
첨부가 가능한 파일의 확장자: PDF, HWP, ODT, DOC, DOCX, PPT,
PPTX, XLS, XLSX, JPG, JPEG, GIF, PNG, TIF, TIFF, BMP, CSV,
PRN, TXT, ZIP
-
질문
7. 문서의 첨부 용량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문서작성 시 붙임파일로 첨부할 수 있는 최대 용량은 500MB입니다.
붙임파일의 용량이 5MB미만 시 문서에 바로 첨부되지만, 5MB이
상~500MB이하일 경우에는 대용량 별송서버에 저장되고 문서에는 다운
로드할 수 있는 URL정보가 첨부되어 발송됩니다.
-
질문
6. 보낸 문서가 미전송으로 되어 있는데 이유가 무엇인가요?
답변
보낸 문서가 미전송되는 경우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① 수신기관까지 전송구간에서 네트워크 환경 등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
우
② 수신기관에서 처리할 수 없는 문서가 수신되어 기관에서 반려한 경우
-
질문
5. 보낸 문서가 미전송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문서24 시스템에서는 미전송된 문서를 자동으로 재발송하는 기능이
없으므로, 문서를 다시 작성해서 보내야 합니다.
-
질문
4. 행정·공공기관에 어떤 종류의 문서를 보낼 수 있나요?
답변
수신한 기관의 업무처리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기관의
담당자와 협의한 후 문서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다만 아래에 해당될 경우에는 불가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 바랍니다.
① 문서처리 시 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
-주민등록초본, 전입신고, 건축물대장 발급 등
② 별도의 업무처리 시스템이 존재하는 경우
-정부24(민원24). 국민신문고, 정보공개포털 등
③ 기관에 직접 방문 및 본인 확인이 필수적인 민원사무의 경우
-
질문
3. 문서 작성 후 전송 요청 시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답변
대부분 직인 이미지가 너무 큰 경우 발생하므로 먼저 “설정> 문서설
정”에서 직인 이미지를 3cm*3cm(파일사이즈 최대 300kb) 조정, 등록
후 다시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 이후에도 동일 현상 시 행정안전부 주관 한국지역개발원 운영 고객센
터(02-6006-502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
2. 문서 작성 시 특정 문자를 입력할 경우 오류가 발생합니다.
답변
문서제목, 발신자명, 제출자명에 아래 문자가 포함될 경우 문서 전송
시 오류가 발생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력불가 문자: *|\:“<>/?(9개)
-
질문
1. 일일발송량이 초과되었다는 것은 무슨 의미인가요?
답변
광고·홍보 등의 과도한 문서발송으로 기관에 업무지장 및 시스템 부
하발생 등이 우려되어, ‘문서24 이용약과’ 관련 서비스 이용 제한 사용
자에게 해당되는 사항이며, 해당 사용자는 일정기간(2주) 동안 일일발송
량이 10건으로 제한됩니다.
※ 문서24 이용약관 제14조(사용자의 행동규범 및 서비스 이용제한)
④ 귀하는 본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하지 않는데 동의합
니다.
6. 당 사이트의 승인을 받지 아니한 광고, 판촉물, 정크메일, 스팸, 행운
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