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 NEWS
01 글로벌 수준의 정비노하우와 기술력 합작 논의
한국서부발전과 美전력연구소(EPRI)는 7월 16일 한국서부발전 본사에서 양 기관의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 분야 기술혁신 회의』를 개최, 상호 간 적극 협력방안에 논의했다. 양사는 기존에 제작사에 의존해 오던 가스터빈 정비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등 최신예 가스터빈 운영 경험과 신기술에 대한 정보 교류를 통해 복합화력 운영기술 향상 및 전문 인력 양성에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양 사는 최신예 복합화력 등 발전설비 분야에서 상호 간 기술개발의 협력 범위를 확대하기로 의견을 밝혔다.
03 강원도와 『온실가스 감축 중장기 협력 MOU』 체결
8월 6일 강원도청에서 강원도와 『중장기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상쇄를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동해 삼척해변부터 원산 명사십리까지 300km에 이르는 해변에 방재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1단계 사업으로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인 고성군 소재 송지호 해안가에 해송 2,500본을 심어「 탄소상쇄 평화의 숲」을 조성한다. 이번에 조성될 방재 숲은 탄소 흡수(495톤CO2의 탄소 상쇄 예상)는 물론, 재난 대비 해안 방재림의 역할뿐만 아니라 수려한 해변 경관과 쉼터를 가진 관광명소로써 강원도 고성군 산불피해 주민들에게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희망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02 지역농수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로컬푸드 데이 개최
8월 12일 한국서부발전 본사 사옥 구내식당에서 태안군과 함께 지역 농축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WP 로컬푸드 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공공급식을 비롯한 로컬푸드의 공급확대를 통해 지역 사회의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정부정책과 지역특산물 구매라는 지역 사회의 니즈에 부응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를 통해 한국서부발전은 사회적 목적 실현을 위한 협력사업에 상호 교류함은 물론, 공공조달을 통한 사회적 경제 기업의 판로개척 지원과 구매율 향상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04 4차 산업혁명 ‘스마트기업리더상’ 수상
한국서부발전이 8월 22일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국회융합혁신경제 포럼과 한국언론인협회가 공동주최하는 『2019년 4차 산업혁명 파워코리아 대전』에서 ‘스마트기업 리더상’을 수상했다. 한국서부발전은 스마트플랜트 구축을 목표로 「중장기 4차산업 기술혁신 로드맵(I-WP 4.0)」을 수립, 발전기술에 대한 혁신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발전 데이터 개방과 설비현장 Test-Bed 제공 등 산업 생태계 육성에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발전사 최초로 전 사업장에 LTE 망을 구축, 자체적으로 개발한 스마트 모바일 점검 기기를 통해 발전설비를 점검하는 등 한국서부발전은 4차 산업혁명 융·복합 신기술을 활용한 업무혁신을 선도해오고 있다.